티스토리 뷰

 

1.마테차의 효능

 

남미의 녹차 마테차

 

편의점에서 다들 마테차 한번씩은 보셨을텐데요. 오늘은 마테차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풀어볼까 합니다.

마테차는 남미의 녹차라고 불릴만큼 그 효능이 다양합니다. 마테차는 마테 잎을 우려서 만드는데요. 남아메리카의 전통 음료 라고 합니다. 주로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브라질 남부에서 주로 생산이 됩니다. 최근에는 TV광고를 통해 더 유명해진 마테차 과연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마테차에는 우선 다양한 영양가가 있습니다. 칼슘을 비롯한 칼륨, 철분,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마테차는 혈압 조절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소화기능을 올려주는 효능도 있어서 소화장애나 소화불량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데에도 큰 효능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과연 효과가 있을까?

마테차에 들어있는 성분중에는 '클로로겐산'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체내에 흡수가 되면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고 체지방 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몸 속에 산소공급을 해주고, 칼로리 소비를 해줍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중성지방을 억제해주며, 노폐물 배출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암치료에도 효과적인 마테차!

 

마테차에는 다이어트에만 도움이 되는 성분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마테차에는 항산화물질이 들어있는데요, 바로 '폴리페놀'입니다.

폴리페놀은 몸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암세포 증식을 막아줍니다. 세포가 늙는 세포의 산화 를 막아주어 각종 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세포를 증진시켜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줍니다. 또한 혈액순환과 같이 혈류가 원활이 흐르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잠이 부족할때 마테차를 섭취해보자

바쁜 사회생활을 하는 현대인에게 숙면부족이란 참 심각할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마테차는 심신을 안정시켜주어 우울증을 예방시켜주며, 우울증증상도 완화시켜줍니다. 마테인, 트립토판, 콜린과 같은 성분이 이러한 효과를 가능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있어서 각성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녁에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피부미용에도 좋은 마테차!

마테차에는 각종 미네랄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글리코겐 성분이 근육의 피로감을 덜 느끼게 해준답니다.

또한 폴레페놀 성분으로 인해 피부의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활성산소를 억제해서 피부미용에 큰 효능이 있습니다.

 

변비개선에 도움을 주는 마테차

마테차는 변비개선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굉장히 풍부하다고 합니다, 오죽하면 마테차를 '마시는 샐러드'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라고합니다. 또한 대변과 함께 체내의 노폐물을 밖으로 빠져나가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2. 마테차의 부작용

 

마테차는 앞서 다양한 효과가 있지만 소량의 카페인이 있어서 각성효과가 있습니다. 저녁에 섭취를 하게 된다면 수면에 방해를 준다고 합니다. 이점 주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마테차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이렇게 몸에 좋은 마테차는 과연 어떻게 섭취를 할까요?

 

1) 우려먹는 방법

녹차를 우리듯이 뜨거운 물에 우려서 마시는것이 몸에 가장 좋습니다. 마테는 노차와 달리 추출시간이 느려서 5번, 6번씩 우려서 음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물 1리터에 마테차 10~20g을 우려먹으면 적당합니다.

 

2) 섭취법

 

1. 저지방우유과 함께 마테차를 넣고 마신다.

2. 기름진 음식에 마테차를 넣어주면 기름기를 상당부분 제거할수 있으며 국물맛이 색달라집니다.

3. 운동시 이온음료에 마테차를 섞어 마신다.

 


댓글